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현승원 대표 강의 요약

현승원 대표 강의 요약

1 사업을 할때 어떤걸 하면 좋을지
- 무르익어 가고 있는 업종
(이미 선두자가 있어서 그것이 돈이 된다고 생각되는 업)
- 내가 걔보다(현재하고있는사람) 보다 잘할것 같다
- 지금 잘되고 있는걸 100% 카피 한다 1부터 100까지
(그 사람을 카피하면 자존심 상한다고 하는 사람이 있는데
미련한 생각이다 무조건 카피해야 한다)

2 사업을 성공하는 사람과
실패하는 사람의 결정적 차이
- 자존감이 높아야 된다
- 1등하는 집단은 영혼까지 베낀다
- 하루에 이거 외엔 어떤 생각도  안한다
잠잘때까지 이생각만 한다
- 적어도 5년은 이렇게 산다 

3 직원과 상의 할때 직원 말 듣지 않는다
왜냐하면 내가 하는 고민을 나와 같은 깊이로 고민하는
사람들과는 상의를 하고 결정해도 되지만
직원들은 큰 고민의 대해 나만큼 깊이 있게 생각하지 않는다

4 사업을 할때 최대한 돈을 쓰지마라
- 돈 안들어가는건 다해본다 (마케팅 등등)
- 돈이 들어도 내가 감당할수 있는 정도면 한다

5 사업외엔 어떤것도 하지 않는 몰입과 환경이 되어야 한다
한 아이를 키울려면 한 마을이 같이 키운다는 말이 있듯이
내가 성공할려면 가족들도 환경을 만들어줘야 한다
(내가 진짜 목표하는게 있다면 아내 또는 남편 그리고 가족들에게 양해를 구하고 환경 조성을 한다)

6 그외
- 성공은 아무나 할수 있는게 아니다
(진짜 그것만 생각하고 그것만 해야 성공할수있다)
- 한달에 1억정도 벌때까지는 내 시간의 기회비용같은건
따지지 말고 할수 있는건 다해본다
- 할려고 하는 분야에서 잘하는것 하나만 있으면 나머지는 배우면 된다
(현승원 > 말하는걸 잘함, 경영,영어,강의 아무것도 할줄 몰랐음
주언규 > 썸네일 뽑는것(이것마저도 공부해서) 외엔  할줄 몰랐음
유튜브로 따지면 흥미 공감 정보 재미중 하나만 할줄 알면 나머지는 공부하면 된다)